Preventing Mers-CoV

From Tgi.kr

Revision as of 01:50, 10 June 2015 by G (Talk | contribs)
Jump to: navigation, search

- 메르스 바이러스 예방법

 

1. 메르스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2. 코로나 바이러스는 포유류와 조류에 감기를 비롯한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 입니다.

3.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종 중에서 유명한 것이 SARS입니다.

4. 코로나 바이러스는 변이를 아주 빠르게 하고, 이런 특징으로 인해서 정확한 백신이 존재하지 않고, 당연히 메르스 바이러스의 백신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5. 이러한 사실 때문에 메르스에 대한 공포심이 극대화 됩니다.(백신이 존재하지 않는 바이러스 라는 것이 마치 불치의 병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6. 백신은 치료약이 아니라 예방약입니다.

7. 메르스의 치료법은 없지 않습니다. 당연히 있습니다.

8. 정확하게 말하자면 메르스에 감염되었을 때 사람의 몸에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해주는 치료약과 치료법이 있다는 말입니다.

9. 메르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호흡기, 심부전 이상, 소화기 이상을 호소하게 되는데, 이 모든 증상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10. 메르스 바이러스의 치사율이 높은 이유는 위 증상 중에서 심부전 이상과 호흡기 증상이 취약환자(노인, 아이)에게 치명적이기 때문이고, 이 질병이 널리 퍼진곳이 중동이기 때문입니다. (중동은 노약자에 대한 처우가 좋지 못한 곳입니다.)

11. 한국에서 메르스 환자의 사망이 제법 빨리 발생하는 이유는 환자들이 감염된 곳이 병원이고, 그 환자들이 모두 호흡기가 좋지 못한 취약한 환자였기 때문입니다. 즉, 메르스 바이러스가 방아쇠 역할을 한 것이지 메르스 때문에 사망하였다고 할 수 는 없는 것입니다.

12.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메르스에 감염되고도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2주 안에 완치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첫 환자가 발생된지 10만에 완치되어 퇴원했습니다.

13. 메르스 바이러스는 예방 백신이 없다는 것이지 치료법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14. 메르스 바이러스의 예방법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법과 같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법은 감기의 예방법과 같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노력하는 수준으로 한다면, 메르스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일반적인 독감(인플루엔자) 보다 전염력이 떨어집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계열이 공기중에서 살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입니다.

15. 손을 자주 씻고, 양치 또는 가글을 자주 하세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먹고 적당한 운동을 합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한 정도의 노력을 한다면, 별 문제 없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Personal tools